대구아트웨이 주제전시(3차) / 저자와의 만남(3차) 운영 안내
[대구아트웨이 주제전시(3차) / 저자와의 만남(3차)]
대구아트웨이는 11월에서 내년 2월 중 3차 주제 도서 및 음반 전시와 저자와의 만남 특강 프로그램을 이음서재에서 운영합니다.
1. 주제 도서 및 음반 전시 <다다름(All difference & Arrival>
- 일정 : 2024. 11. 25.(월) ~ 2025. 2. 28.(금)
- 장소 : 대구아트웨이 이음서재
- 내용 : 이 세상 속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환경과 경험 속에서 현재까지 성장해왔으며, 앞으로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조금씩 더 성장해나갈 것이다. 미국의 철학자이자 교육학자 존 듀이는 그의 성장론에서 '상호작용적 구성주의'를 주창했다. 수동적 지식의 주입식 교육이 가진 한계를 지적한 그는 '경험을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을 성장시키는 방식으로서의 교육'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방식으로서의 상호작용'을 만들어낸다고 여겼다. 이렇듯 우리는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하여 저마다의 삶을 살고 있다. 그렇기에 이번 전시는 '다양함'과 '성장'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여 대구 지역 독립서점, 음반판매점, 아티스트의 판매 도서, 음반을 전시하였다. 이번 전시의 작품들을 접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경험과 소통하며, 스스로도 내면의 성장으로 한 걸음 더 다다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 존 듀이가 "예술은 현존하는 가장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식"이라고 일컬었듯이.
2. 저자와의 만남 <최소한의 인간>
- 일정 : 12. 7.(토) 14시
- 장소 : 대구아트웨이 이음서재
- 내용 : 문학 작가의 주제도서를 중심으로 한 특강 프로그램
- 강연자 : 소설가 안보윤
- 주제도서 : 안보윤 소설 <세상 모든 곳의 전수미>
- 강의주제 : 생각보다 혹독한 세상에서, 기대보다 냉정한 사람들 사이에서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는, 자신이 가장 손해 보는 선택을 하기도 하지요. 그것이 스스로를 인간답게 살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일 겁니다. 이기적이기보다 인간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 바로 우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고자 합니다.
- 대상 : 대구시민 누구나(선착순 25명)
- 신청 : 구글 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https://forms.gle/C9tfPsybfZbYWYEM6) 및 전화 신청(053-430-5656)
- 수강료 : 무료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