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트웨이 <미술점빵>에서 매주 새로운 공예 상품을 만나보세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 대구아트웨이는 6월 9일(월)부터 27일(금)까지 들안예술마을창작소와 협업하여 미술점빵 3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범어역 지하도 6, 7번 출입구 인근에 위치한 미술점빵은 예술상품 전용 팝업스토어다. 문예진흥원은 지난 4월 3일 체결한 수성구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이번 3차 미술점빵을 들안예술마을창작소의 기술배움터 공예 상품으로 구성한다.
□ 기술배움터는 수성구의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함께하는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에서 운영한다. 공예 분야 중견 작가가 들안예술마을 공방 작가를 대상으로 기술·경험을 전수하는 도제식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공방 작가의 역량 강화와 상품경쟁력 향상을 도모한다.
□ 6월 9일(월)부터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1주일 간격으로 매번 다른 분야의 상품으로 구성한다. 이상직 작가의 금속공예 및 왁스 모델링 클래스 예술상품(1주차/6월 9일~13일), 차정보 작가의 전통 목공예 클래스 예술상품(2주차/6월 16일~20일), 송인익 작가의 3D CAD 및 귀금속 공예 클래스 예술상품(3주차/6월 23일~27일)이 각 주마다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 방성택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운영기간에 매주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며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대구아트웨이 미술점빵을 중심으로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관련 문의 : 053-430-5656